• ECLIPSE
  • 2024. 2. 15. 23:02
  • 이클립스 겸 나무위키

     

    코드명 CANDID 근거리 ★☆☆
    본명 마가렛 애플턴 원거리 ★★☆
    국적 영국 대인 ★★☆
    신장 162cm 공성 ★☆☆
    체중   조작성 보통
    소속 무소속 직업 기자
    연령 25세 생일 9월 3일
    능력 카메라로 촬영하지 않아도 자신이 눈으로 본 상황은 언제든지 현상할 수 있다.

     
     

    캐릭터 BGM_오르골ver - Composed by ( 🍒님)

    https://youtu.be/oiWsQ8wxMGA?si=zwGFk52NumHPx-Iu

    캐릭터 테마곡 - Composed by (액캬님)
    선배! 저건 특종이죠? 그렇죠?

    그녀는 오늘도 베레모를 쓰고 취재를 위해 수첩을 들고 달려 나갑니다. 과연 오늘 눈에 담게 될 것은 무엇일까요? 직접 보기 전까지는 그 무엇 하나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마가렛의 일상을 표현한 테마입니다.
     

    목차
    더보기

    (치케(@cheezeke)님 커미션)

     

    1. 개요

    2. 스킬

        2.1. 패시브: 추적

        2.2. LC: 핑거 스냅

        2.3. RC: 스냅 샷

        2.4. LC + RC: 게이트 키핑

        2.5. Shift + LC: 엠바고

        2.6. F: 밀착 취재

        2.7. Space: 팁 오프

        2.8. Scroll: 렌즈 포커스

        2.9. E: 스포트라이트

    3. 유니크 아이템

       3.1. 손: 크라이시스

       3.2. 머리: 필 라이트

       3.3. 가슴: 기억의 항해

       3.4. 허리: 애싱크러니즘

       3.5. 다리: 뎁스 오브 필드

       3.6. 발: 스위프트 타임

       3.7. 공목: 지나간 과거

       3.8. 방목: 다가올 미래 

       3.9. 장신구4: 찬란한 기억

    4.플레이버 텍스트

     

    1. 개요

    더보기
    추천 포지션
    서포터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의 캐릭터. 성우는 (성우명). 성우 인터뷰

     

    2. 스킬

    더보기

    2.1. 패시브: 추적


    모든 스킬들이 상대방을 격추하면 상대방의 위치를 아군에게 공유해줄 수 있습니다.

    마틴과 재뉴어리에 이어 세 번째로 상대방의 위치를 아군에게 공유해주는 서포터.

    투사체 위주의 판정보다는 좌표가 지정된 스킬 위주로 캐릭터 운용이 이루어지다 보니, 캐릭터의 조작성은 쉬운 편이나 운용 자체는 다소 어려운 편에 속한다.

    원거리 캐릭터이나 사정거리가 다른 서포터 캐릭터들에 비하면 짧은 편으로, 상대를 격추하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일정 거리 이상 가까이 접근해 스킬을 맞추는 플레이를 요구한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캐릭터. 이런 면도 선배를 닮았다

     

    2.2. LC: 핑거 스냅


    중지와 엄지를 튕겨 기발한 생각이 떠올랐음을 주변에 알립니다.  
    0.6 공격력
    사거리: 750
    대인 1.00
    건물 1.00

    최대 2번 공격하는 원거리 판정의 공격. 기본 공격 치고는 긴 선딜레이가 존재하며, 움직이며 사용할 수 없다는 단이 있으나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유용한 평타이다.

    사거리가 750으로 릭의 모먼트 샷과 동일하며, 투사체 형식이 아닌 좌표지정형 평타에, 손가락이 튕기는 순간에는 약간의 경직이 있다. 공성전에서는 견제를 위하여 평타링을 채용하는 마가렛의 플레이도 자주 보이는 편.

    릭과 앨리셔의 평타를 미묘하게 섞어둔 느낌이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2.3. RC: 스냅 샷


    짧은 순간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대상을 자신의 카메라에 담아냅니다.
    마가렛의 카메라에 찍힌 대상은 짧은 순간 움직일 수 없는 혼란 상태가 됩니다.
    쿨타임: 13초
    1타: 10 + 0.05 공격력
    2타: 90 + 0.45 공격력
    지속시간 1초
    사거리: 600
    대인 1.00
    건물 1.00
        여길 봐요! / 딱! 딱!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혼란 상태에 빠진 적은 일정 거리를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이동 방향을 종잡을 수 없는 니콜라스의 공포와는 다르게 타격당한 대상이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 빠진다.

    다만 이걸 돌진기라고 보기는 조금 애매한 게, 이동 거리가 짧을 뿐더러 슈퍼아머 같은 판정전혀 달려있지 않다. 얘를 짝사랑한댔더니 자신과 똑같은 판정의 똑같은 우클을 주면 어떡하냐 하지만 슈퍼아머가 달려 있었으면 탱커도 아닌 서포터 포지션인데 왜 이렇게 슈아를 떡칠하고 나왔냐는 하향 요청으로 밸런스 토론 게시판이 불탔을 것이다. 그래도 우클 슈아 삭제되고 공방에서 잘 안 보이는 니콜라스랑 다르게 자주 보이는 게 어디냐

     

    2.4. LC + RC: 게이트 키핑


    대상에게 자신이 보았던 상황을 그대로 전달합니다. 마가렛이 보게 된 광경을 그대로 보게 된 대상은 짧은 순간 움직일 수 없는 혼란 상태에 빠집니다.  
    170 + 0.8 공격력
    지속시간 0.8초
    사거리: 650
    대인 1.00
    건물 1.00
          게이트 키핑! / 노이즈!      

    왼손은 상대를 향해 뻗고, 오른손으로는 녹음기를 꺼내 대상을 향해 상대에게 자신이 보았던 광경을 노이즈의 형태로 선사한다. 이클립스 영상 공개 시 노이즈 이펙트에 대해 호평이 많았다. 

    마가렛의 핵심 운영에 기여하는 스킬로, 일반적인 탱커 괴롭히기딜 사이클을 이어가는 시작이 된다. 스냅 샷-핑거 스냅-스냅 샷-게이트 키핑으로 딜 사이클을 이어가며, 얼마나 오래 상대를 혼란 디버프 상태로 만들어 묶어두는지가 핵심. 링을 구매할 때마다 혼란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

    신기하게도 노이즈는 뻗어나가는 형태인데 좌표지정형이 아닌 투사체 형태로, 박스 뒤의 적을 타격하는 건 불가능하다. 좌표에 보이는 적은 맞출 수 있지만, 엄연히 투사체 형태의 판정이다 보니 토마스의 서릿밭 감옥이나 린의 가시방패에는 막힌다.

    여담이지만 게이트 키핑이라는 단어에 '어떤 사안에 대해 언론이 보도를 거부하고 은폐하는 행위'라는 의미 또한 있다는 걸 생각하면 꽤 의미심장한 스킬명.

     

    2.5. Shift + LC: 엠바고


    목표 지점에 있는 대상을 빠르게 제압하여 대상에 대한 보도를 일시적으로 중지시킵니다. 쿨타임: 7초
    180 + 0.9 공격력 대인 1.00
    건물 1.00
    엠바고!

    목표 지점을 향해 손짓하면, 마가렛의 시야 내에 들어온 대상을 빠른 속도로 다운시킨다. 마가렛의 스킬 중 유일하게 선딜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스킬로, 라인을 밀거나 립을 먹던 도중 적군을 마주치면 치고 빠지기에 좋다. 

    서 있는 적을 발견하면 빠르게 다운시켜 콤보를 이어나갈지, 아니면 적을 다운시킨 후 빠르게 아군의 근처로 귀환할지 상황을 잘 판단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이미 다운된 적에게 또 사용한다고 해서 다운이 두 번 되는 건 아니니 신중히 아군과 연계하도록 하자. 아군에 토마스나 마틴이 있으면 적팀 탱커에게 지옥을 선사할 수 있다

    팁 오프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엠바고의 사용 능력에 따라 적 조우 시 마가렛의 생존 여부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6. F: 밀착 취재


    대상이 주변을 벗어날 수 없도록 카메라를 들고 적을 막아섭니다. 쿨타임: 5초
    200 + 1.0 공격력 대인 1.0
          제 취재는 아직 안 끝났다고요! / 어딜 가시나~!      

    카메라를 들고 길막앞을 막아서, 상대를 우왕좌왕하게 만들며 밀쳐낸다. 잡기 모션도 상당히 길며 잡기 성공 후 적과 벌어지는 거리가 상당하므로, 아군의 지원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망설이지 않고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

    다만 잡기 모션이 상당히 길고, 잡기 후 거리가 벌어진다는 점에서 이런 녀석은 마가렛을 상대로 반격 타이밍을 노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기상기가 있는 캐릭터를 상대로 사용할 때는 역으로 당하기 일쑤니 주의를 요한다.

    특이하게도 클리브의 잡기 기술과 스킬명이 동일한데, 후배라는 설정이 반영된 모양.

    그래서인지 클리브에게 잡기를 사용할 경우 절 두고 가려는 거예요? 안돼요! 라는 전용 대사가 나온다.

     

    2.7. Space: 팁 오프


    마가렛이 다운되었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자신의 주머니에 있는 든 수첩을 던져 상대의 이목을 끈 뒤, 이동합니다. W, A, S, D로 이동할 방향을 정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입니다. 쿨타임: 15초
    그럼 이만! / 또 봐요!

    다운되었을 때만 사용 가능한 기술이라는 점과, 이동할 방향을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 기상창이나 의 긴급회피를 연상시키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마가렛의 스페이스바는 어디까지나 생존기지, 무적기가 아니다.

    관련 레어링을 착용한다고 해서 구르는 속도나 거리가 증가하는 옵션은 없다. 쿨타임 감소 옵션만 존재하지만, 다운됐을 때 도주용으로는 상당히 유용한 스킬의 스킬이기에 링을 채용하는 유저도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팁 오프 링을 착용할 시 배제되는 스킬 링은 주로 스냅 샷의 링. 혼란으로 적을 괴롭히는 서포터형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스냅 샷의 링을, 악착같이 살아남고 싶다면 팁 오프 링을 채용하는 식.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링을 사용하자. 

     

    2.8. Scroll: 렌즈 포커스


    들고 있는 카메라의 렌즈를 닦아 초점을 뚜렷하게 합니다. 일정 시간동안
    쿨타임을 조금 감소시키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쿨타임 -3%

    들고 다니던 카메라의 렌즈를 닦는 휠업 모션. 무난한 서포터용 휠업 효과.

    클리브의 페어 캐릭터고, 캐릭터 소개 영상에서 잡기 스킬명이 클리브와 동일한 것을 보아 휠업 스킬도 동일하게 이동 속도를 들고 나오되, 이왕 서포터니 주변 아군에게 이동 속도 버프를 주면 좋겠다미친우스갯소리가 있었는데 아주 다행히도 쿨타임 증가를 들고 나왔다. 소리는 작은 편이지만 휠업 시 카메라에서 빛이 나므로 안개 속에서 사용하는 건 자제하자.

     

    2.9. E: 스타라이트


    취재 대상을 가리켜 카메라 셔터를 터트려 목표 지점을 밝게 비춥니다. 마가렛의 스타라이트에 노출된 적은 갑작스레 시선이 자신에게 집중된 탓에 방어력, 이동속도가 감소되는 디버프에 걸립니다. 쿨타임: 110초
    1, 2타: 150 + 0.5 공격력
    지속시간: 7초
    방어력 -1.5%
    이동속도 -15%
    사거리: 900
    대인 1.00
    건물 1.00
    시전 매크로: 드디어 찾았어요!
    여길 주목해요! / 이쪽을 봐 줘요!

    마가렛의 꽃, 혼란 디버프만 존재하던 다른 스킬과는 다르게 마가렛이 안티탱커 역할이 수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 일등공신 스킬. 단, 공격형 서포트가 아닌 디버프형 스킬에 초점이 맞춰진 만큼 궁극기임에도 불구하고 풀히트시 딜은 낮은 편이다.

    하지만 홀딩형 궁극기가 아닌 디버프형 스킬이기도 하고, 장신구를 사도 딜 증가 기대치는 잘 체감이 안 된다는 평이 많기에 장신구링은 보통 레그람을 채용하는 추세. 공격 범위는 다소 좁은 편이지만 스타라이트에 타격된 적은 7초 동안 방어력과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무시무시한 디버프에 걸리게 되는 셈이다. 궁링을 사면 무려 10초동안

    마가렛의 스킬 중 사거리가 가장 긴 스킬이며, 디버프만 부여할 뿐 경직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기에 스타라이트 사용 시에는 아군과의 연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자.  

    여담으로, 하랑의 제압부나 재뉴어리의 비욘드 더 호라이즌과는 디버프 수치가 중첩이 되지 않는 듯하다. 버그일 시 해당 항목 수정 바람.

     

    3. 유니크 아이템

    더보기

    3.1. 손: 크라이시스


    공격력: +249
    Eclipse: 스냅 샷(R) 공격 범위 : +10%
    Supermoon: 스냅 샷(R) 공격 속도 : +6.8%            

    두 시즌 다 스냅 샷의 유틸을 강화한다. 스냅 샷의 명중률을 높이고 싶다면 이클립스를, 느린 선딜을 보완하고 싶다면 슈퍼문을 사용하자.

    스냅 샷의 유틸을 강화해 준다는 건 장점이지만, 해당 부위가 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아쉽다는 평이 많다. 

    이클립스의 경우 스냅 샷이 ‘이게 맞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체감이 잘 되는 편이며, 슈퍼문의 경우 ‘딱! 딱!’을 ‘딱딱!’으로 만들어 준다. 

     

    3.2. 머리: 필 라이트


    치명타: +62.4%
    Eclipse: 게이트 키핑(LR) 인간추가공격력 : +10%      
    Supermoon: 엠바고(SL) 공격속도 : +6%            

    이클립스는 게이트 키핑의 딜량을 강화시킨다. 게이트 키핑이 마가렛의 핵심 운영에 기여하는 스킬인 만큼, 초반에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 한타 시 이득을 볼 수 있다.

    슈퍼문의 경우는 안 그래도 빠른 엠바고의 공격속도를 늘려주는데, 원래 공격속도가 빠른 탓에 슈퍼문을 착용해도 체감이 되지는 않는다. 슈퍼문 유니크는 과감하게 타라에게 분해하고 이클립스를 채용하자. 

    방마가렛 유저라면 시야모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3.3. 가슴: 기억의 항해


    체력: +3120
    옵션
    Eclipse: 엠바고(SL) 공격 범위 : +9%
    SuperMoon: 게이트 키핑(LR) 효과지속시간 : +0.3초                  

    이클립스는 ‘이게 안 맞네’ 싶던 엠바고를 맞게 만들어준다. 크기가 작은 아동 릭터를 대상으로 엠바고를 사용하면 종종 맞지 않을 때가 있는데, 그런 캐릭터들도 공평하게 전광판으로 보내주는 아주 좋은 유니크.

    슈퍼문은 게이트 키핑의 혼란 디버프 지속시간을 늘려준다. 적을 대상으로 무콤을 마구 선사해주고 싶다면 슈퍼문 역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다만 부위가 가슴인 만큼, 한타 후반에 달해서야 빛을 본다는 점이 다소 아쉽다.

     

    3.4. 허리: 애싱크러니즘


    회피: +62.4%
    Eclipse: 엠바고(SL) 인간추가공격력: +10%
    SuperMoon: 게이트 키핑(LR) 사정거리: +8%                  

    이클립스는 엠바고의 공격력을 올려주며, 마가렛의 부족한 딜량을 후반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슈퍼문은 마가렛의 짧은 사거리를 보완해주는 유니크지만, 안 그래도 사거리가 길지 않아서인지 체감은 잘 되지 않는 편. 딜포터로 설계된 캐릭터는 아니기지만 슈퍼문의 체감 효과가 너무 미미한 탓에 채용률은 이클립스가 압도적으로 높다.

     

    3.5. 바지: 뎁스 오브 필드


    방어력: +35.2%
    Eclipse: 팁 오프(SP)이후 5초간 이동속도 +10%
    Supermoon: 스냅 샷(R) 인간추가공격력 : +10%                  

    이클립스는 생존기인 팁 오프를 사용한 후, 한타 현장을 좀 더 빠르게 벗어날 수 있도록 기여해주는 유니크. 하지만 방마가렛 플레이를 하지 않는 이상 이 효과를 보려면 장기전으로 가야 한다는 점이 다소 아쉽지만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다.

    슈퍼문은 믿음과 신뢰의 인추공. 이클립스와 슈퍼문 둘 다 무난한 성능을 자랑하니 어느 쪽이 플레이 시 취향에 더 맞는지는 둘 다 사용해보고 결정하자.

     

    3.6. 신발: 스위프트 타임


    이동속도: +126
    Eclipse -  핑거 스냅(L) 사정거리: +6% 
    SuperMoon - 핑거 스냅(L) 디버프 효과 - 이동속도 감소: +7%                  

    이클립스는 안 그래도 짧은 마가렛의 핑거 스냅의 사거리를 늘려주는 준수한 성능의 유니크. 신발 특성 상 한타 초중반에 빠르게 2신을 가게 되고, 시야모를 장착한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암살 플레이도 가능하다.

    슈퍼문은 한 그래도 혼란이 덕지덕지 묻은 스킬 세팅에, 평타에 핑거 스냅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 옵션까지 붙여버리는 정신 나간 유니크. 슈퍼문을 착용하면 탱커가 종종 탈주하는 광경을 볼 수 있게 된다

     

    3.7. 공목: 지나간 과거


    공격력: +26
    치명타: +25%
    회피: -5%
    이동속도: +20
    Eclipse: 스타라이트(E) 공격속도 : +6%
    Supermoon: 스타라이트(E) 인간추가공격력 : +6%

     

     

    3.8. 방목: 다가올 미래


    방어력: +13.29%
    치명타: -5%
    회피: +16%
    이동속도: +20
    Eclipse: 스타라이트(E) 공격속도 : +6%
    Supermoon: 스타라이트(E) 인간추가공격력 : +6%

    이클립스는 공격속도를 올려주며, 1타만 맞고 2타는 유유히 걸어 빠져나가는 적을 풀히트로 만들어버린다. 마가렛은 공이든, 방이든 전부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 공목과 방목 중 어느 쪽을 채용해도 무난하다. 

    슈퍼문은 흔하디 흔한 인추공. 다만 마가렛의 궁극기는 딜이 매우 낮아 슈퍼문 유니크를 채용해도 딜 기대치는 낮은 편에 속한다. 함정 서포터 포지션을 들고 아군을 보조하는 플레이를 지향한다면 이클립스를, 원거리 딜러 포지션을 들고 플레이를 해 보려면 슈퍼문을 채용하자.

     

    3.9. 장신구4: 찬란한 기억


    스타라이트(E) 추가공격력: +90%
    스타라이트(E)  쿨타임: -5.88%
    스타라이트(E) : 효과지속시간: +0.99초

    정신 나간 디버프 효과를 고려한 것인지 유니크임에도 사정거리나 범위 증가 옵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구입할 때마다 디버프의 유지 시간이 약 1초 정도 증가하며, 만렙전이 되면 10초 동안이나 상대의 방어력을 깎을 수 있어 친구과의 상성이 매우 좋다. 딜 기대치는 낮은 편이라 레그람 링을 채용하는 유저도 적지 않게 보이지만, 스타라이트의 효과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다는 건, 곧 딜러의 긴 딜타임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유니크가 있다면 가급적 유니크를 착용하도록 하자. 정치를 당하고 싶지 않다면

     

    4. 플레이버 텍스트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 520913, 가십페이퍼 소속 직원(익명,비능력자)
    처음에는 저런 앳돼보이는 여자가 기자 일을 제대로나 할 수 있을지도 몰랐습니다. 종종 쓰레기 같고 자극적인 기사가 1면을 차지하기도 하지만, 능력자들이 가득한 이곳에서 인터뷰를 따고 취재를 다니는 건 생각보다 위험하고 힘든 일입니다. 때문에 저희 신문사도 남자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여자를 담당하게 된 클리브도 처음에는 눈에 띄게 떨떠름해하더군요.
    ● 아, 신참이 들고 다니는 카메라 말인가요? 제가 준 게 맞습니다. -클리브
    ● 당신이 위험해지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티모시
    ●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모양인데⋯⋯ 도움이 맞나?
    ● 현상능력에 대해 아직 밝혀진 바가 많지않아, 섣불리 스카웃하는 것은 위험하다.  -요기 라즈, 지하연합의 스카우터 리포트
      물어보고 싶은 거야 많긴 한데, 바빠 보이더라. 뭐, 나도 설계도를 작성하느라 바쁘지만. -멜빈
    ● 네 앞에선 오롯이 나로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이 편하군. -잭
    때로는 펜이 칼보다 도움이 될 때가 있는 법이죠.
    ● 그녀의 수첩과 녹음기에 무엇이 기록돼 있는지 본 적이 있는가?
    ● 티모시를 걱정해 주는 게 느껴져서 연합에 올 때면 항상 고맙지!술이라도 한 잔 사 주고 싶은데, 잘 안 마시려나? -레베카
    ● 나에 대한 기사는 가급적 좋게 써 줬으면 좋겠는데. -마가렛이 작성한 기사를 본 까미유
    ● 어머, 티모시의 취향이 바뀐 줄은 몰랐는걸. 하지만, 이젠 상관 없어. -시드니
    ● 우와, 우리 베이커리 홍보를 부탁해도 될까요? -에밀리

     

     


    [1] ‘솔직한’, ‘공평한’이라는 의미로 쓰이지만 ‘스냅 사진’이라는 의미도 존재한다. 
    [2] ‘위기’, ‘난관’을 의미한다. 
    [3] 주광 때문에 생긴 그림자 부분을 제거하거나 부드럽게 해 주는 조명.
    [4] 영상과 음향이 일치하지 않는 것.
    [5] 화면 안에 포착되는 영상의 깊이.
    [6] ‘재빠른’, ‘신속한 이’를 의미.


     


     

    > 기타 편집~! <

     

     

     

     

    'Dre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어틀  (0) 2023.11.28
    COMMENT